2024.03.29 星期五
첫페지 | 총련합회활동 | 잡지 | 혁명령도업적 | 민족의 숙원 통일 | 심양모란예술학교 | 공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작성일 : 21-01-12 13:27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6,456   추천 : 0  

1월의 조국강산이 격정에 설레인다.

주체혁명의 탁월한 령도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위대한 우리 당의 총비서로 높이 추대한 격동적인 소식에 접하여 온 나라는 감격의 바다로 화하였다.

이 땅 어디서나 뜨겁게 분출하는 인민의 환희이다. 주체의 붉은 쇠물 세차게 끓는 철의 기지로부터 다수확의 목표를 향해 내닫는 협동전야, 자력자강의 정신 나래치는 경공업기지들과 탐구의 불빛 꺼질줄 모르는 과학연구기지들에 이르기까지 온 나라 어디에나 기쁨과 격정의 파도가 일렁인다.

《당 제8차대회장에 울려퍼진 우렁찬 만세의 환호성이 귀전에 울려오는것만 같습니다. 어찌 대표자들의 심정만이겠습니까. 온 나라 인민이 심장으로 터친 열광의 환호, 만세의 우렁찬 웨침입니다.》

《가슴속에 차넘치는 격정을 무슨 말로 표현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힘이 나고 크나큰 행복에 눈굽이 젖습니다.》

《우리 세포당원들은 이 세상 가장 위대하신분을 진두에 높이 모신 자부와 긍지로 심장의 피를 끓이며 오늘계획을 150%로 넘쳐 수행하였습니다.》

지면에 다 담을수 없는 천만심장의 목소리, 그것은 바로 우리들자신의 가슴에서 낮이나 밤이나 세차게 고동치는 격정의 토로, 행복의 메아리가 아니던가.

이 세상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 인민의 크나큰 환희이다.

바로 한 나라, 한 인민이 누릴수 있는 최고의 행운, 최상의 영광을 우리가 또다시 받아안은것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당을 진심으로 따르는 인민의 마음을 혁명의 제일재부로 소중히 간직할것이며 용감하고 슬기롭고 아름다운 우리 인민을 위하여 만짐을 지고 가시밭도 헤치며 미래의 휘황한 모든것을 당겨올것입니다.》

귀기울이면 들려올듯싶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조선로동당의 수반으로 또다시 높이 모신 감격을 안고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장에 터져오른 폭풍같은 《만세!》의 환호성이,

그것은 천만의 심장에서 울려나온 환호였다. 가장 큰 행복이 무엇이고 인민이 누릴수 있는 최고의 영광이 무엇인가를 온넋으로 체득한 인민이 터치는 격정의 분출이였다.

남녀로소 누구나 명절처럼 설레이는 이 땅, 한겨울의 혹한도 뜨겁게 느껴지게 하는 내 조국의 1월의 민심은 과연 무엇을 말해주고있는가.

1월은 새해의 시작이다. 새해는 새로운 희망의 시작이기도 하다. 하지만 오늘의 세계는 날이 갈수록 예측불가능한 시대로 되고있다. 자기들의 운명과 미래에 대한 확신을 가지지 못한채 이 1월을 맞이한 사람들이 행성에는 그 얼마인가.

아마도 오늘의 세계에서 우리 인민처럼 자기들의 앞날을 확신하며 새해의 첫걸음을 신심드높이 내짚은 인민은 없을것이다.

우리 식 사회주의의 승리적전진방향을 휘황히 밝혀주는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의 진행소식은 지금 전당의 수백만 당원들과 온 나라 인민들에게 존엄높은 우리 당의 위대성에 대한 크나큰 긍지를 안겨주고있으며 새로운 신심과 용기를 배가해주고있다.

그렇다. 우리의 붉은 당기가 백전백승의 기치, 행복과 영광의 표대로 더욱 세차게 나붓기는 이 땅의 1월이다.

한 나라, 한 인민에게 있어서 가장 큰 행운은 당을 잘 만나는것이다. 위대한 당이 위대한 인민을 키우고 불패의 강국을 일떠세운다는것은 조선로동당의 영광스러운 력사가 안고있는 불멸의 진리이다.

지금도 환희와 영광으로 빛나던 지난해 10월의 그밤을 잊을수 없다. 우리 당이 걸어온 75성상의 성스러운 행로가 인민의 마음속에 되새겨지던 경축열병식광장의 뜻깊은 연단에서 진정 우리 인민들에게 터놓고싶은 마음속고백, 마음속진정은 《고맙습니다!》 이 한마디뿐이라고 하시며 북받치는 격정에 눈시울적시신 우리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어찌하여 그 불덩이같은 고마움의 인사는 그리도 천만의 심장을 한없는 격정에 젖게 하였던가. 그이의 영상을 우러르며 온 나라가 뜨거운 눈물을 쏟고 또 쏟은것은 무엇때문이였던가.

고맙습니다!

이는 진정 천만아들딸들의 운명을 품어안은 어머니의 옷자락과도 같은 우리 당기발을 우러르며 대를 이어 그 기발아래 승리와 영광만을 아로새겨온 행복한 인민의 심장속에 자나깨나 메아리친 고마움의 토로가 아니였던가.

위대한 당이 있어 위대한 인민이 있다. 결코 누가 가르쳐준것이 아니고 책에서 배운것도 아니였다. 지구상에서 가장 비참하고 수난많던 인민이 위대한 당의 령도를 받으며 알게 된 운명의 철리였고 그 품에서 대를 이어 수놓아온 승리와 영광의 행로가 증명한 법칙이다.

주체34(1945)년 10월 10일, 이날은 우리 조국의 반만년력사에서 처음으로 인민이 자기의 진정한 운명의 품을 맞이한 날이다.

《저의 진짜생일은 10월 10일입니다. 그것은 당이 없는 리인모를 순간도 생각할수 없기때문입니다.》

신념과 의지의 화신 리인모동지가 수기에 썼던 글줄이다. 신념의 강자, 불굴의 투사가 어떻게 성장할수 있었고 과연 어떤 품에서 위대한 인민이 태여나는가를 알게 하는 심장의 고백이였다.

75년전 10월 10일, 이날과 더불어 인민의 운명에서 극적인 전환이 일어났다. 짓밟히고 억눌려 력사밖으로 밀려났던 인민이 그 력사의 방향타를 틀어쥔 시대의 주인이 되였고 자기자신도 알수 없었던 미증유의 힘을 발휘하는 창조와 건설의 영웅이 되였다.

그 품에서 창건된지 몇해밖에 안되는 청소한 국가의 인민이 자기의 행복과 삶의 요람을 지켜 보병총으로 원자탄을 타승하는 현대전쟁사의 기적을 창조하였고 재더미우에서 천리마를 타고 나래쳐오르는 세기의 전설을 떠올렸다.

그 모든 승리와 영광이 어디서 어떻게 오는것인가를 인민은 알았다. 이룩한 승리가 고귀할수록, 누리는 행복과 받아안는 영광이 클수록 백전백승의 기치, 향도의 등대인 위대한 당을 따라 영원히 한길을 가고갈 인민의 신념은 천백배로 억세여졌다.

력사에는 한때 인민의 선망을 모았던 당기발들이 있었다. 인민의 꿈과 리상을 담아싣고 그것을 꽃피워줄 등대처럼 빛나던 기발들이 그 인민의 마음속에서 내리워진것은 무엇때문이였던가.

당복이 인민이 누릴수 있는 최고의 행운이라면 수령복은 혁명적당에 있어서 최대의 영광이다. 수령의 위대성이자 곧 당의 위대성이고 나라와 민족의 강대성이며 혁명위업의 불패성이라는것이 대를 이어 누리는 수령복과 더불어 승리와 영광만을 떨치는 우리 당의 긍지높은 행로가 보여주는 철리이다.

격변하는 20세기와 21세기의 세계정치사에는 조선로동당처럼 폭풍사나운 장구한 력사에서 정확하고도 세련된 령도력을 발휘하며 혁명과 건설을 곧바른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온 백전백승의 당은 있어본적이 없다. 승리와 영광으로 빛나는 우리 당의 성스러운 력사는 곧 위대한 수령의 혁명력사이고 우리 당의 높은 령도적권위와 불패의 전투력은 위대한 수령의 사상과 업적에 근본원천을 두고있다.

위대한 김일성, 김정일동지의 당, 실로 우리의 모든 승리와 영광이 어디에서 빛발치고 우리 당의 위대성의 원천이 무엇인가를 알게 하는 숭엄한 부름이다.

우리 수령님!

그이께서 당기폭에 몸소 새겨주신 마치와 낫과 붓은 한평생 품에 안아 키워주신 인민의 모습이였다. 혁명하는 법, 승리하는 법을 가르쳐주시고 자기 운명을 자기 손에 틀어쥔 력사의 힘있는 창조자로 인민을 키워주시며 우리 수령님 바치신 로고와 심혈은 얼마이던가.

한 시인은 인민은 수령님을 태양으로 받들었어도 수령님은 저 하늘이 아니라 인민의 마음속에 계시였다고 토로하였다. 우리 수령님께서 조국과 인민을 위해 쌓아올리신 위대한 업적중의 업적은 바로 한평생 인민들속에 계시며 우리 당을 인민의 운명을 책임지고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이끌어주는 주체의 당, 전인미답의 생눈길에서도 사소한 편향이나 우여곡절도 없이 승승장구의 한길로만 이끄는 백승의 기치로 강화발전시켜주신것이다.

또 한분의 희세의 위인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높이 모시여 중첩되는 엄혹한 고난속에서도 주체혁명의 새로운 승리적전진을 확신성있게 이끌어오는 백전백승의 당으로 변함없이 위용떨친 조선로동당.

고난의 행군시기에 있었던 하나의 사실이 떠오른다.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웠던 그때 우리 나라를 방문한 외국의 인사들이 제일 놀랍게 여긴것은 가증되는 역경속에서도 우리 인민이 추호의 비관이나 동요를 모르는것이였다.

《참으로 놀라운 일이다. 대용식품으로 끼니를 에우는 극심한 생활난이 계속되는 속에서도 사람들은 비관을 모른다. 거리에는 활기가 넘치고 불꺼진 창가아래에서도 아이들은 초불을 켜고 열심히 숙제를 한다.》

《아침출근길이였는데 어디서나 붉은기가 보였다. 방송선전차에서 노래소리가 울리고 사람들은 힘찬 걸음으로 일터로 향하고있었다.》

강의한 인민, 이것이 고난의 행군을 돌파하는 우리 인민에 대한 세인의 경탄이였다.

고난과 시련앞에서처럼 강자와 약자가 뚜렷이 판별되는 때는 없다. 무엇이 우리 인민을 신념의 강자로 되게 하였는가. 남들같으면 열백번도 더 주저앉았을 고난의 행군길에서 《높이 들자 붉은기》의 노래를 힘차게 부르며 미래를 향해 용진용진 나아가게 한 힘의 원천은 무엇이였는가.

고난의 언덕에서 우리 인민이 제일 많이 부른 노래는 《하늘처럼 믿고 삽니다》일것이다. 기쁠 때에도 불렀고 어렵고 힘들 때에도 불렀다. 이 노래를 부르면 마음이 뿌듯해지고 신심이 백배해졌다.

우리 장군님에 대한 믿음, 그것이 고난과 시련을 헤치는 인민의 힘이였고 래일에 대한 신심이였다. 그것만 지니면 절해고도에서도 비관을 몰랐고 어떤 역경속에서도 용솟음쳐 일어났다.

정녕 우리 당을 인민의 행복과 운명을 품어안은 영원한 어머니품으로, 인민을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만 이끄는 백승의 등대로 빛내주시려 우리 장군님 바치신 로고는 얼마이고 잠 못 드신 밤들은 또 얼마였던가.

《나는 이따금… 엄혹한 고난의 시기에 우리 장군님께서 천만군민의 운명을 다 맡아안으시고 무슨 힘으로 사회주의수호전을 승리에로 이끄시였겠는가를 생각해보군 한다. 국가지도자로서의 책임감만으로는 그처럼 엄청난 중하를 감당해낼수 없다. … 지금도 나의 귀전에는 어머니당이라는 말은 우리 당중앙이 스스로 지어낸 말이 아니라고 하시면서 당을 어머니라고 부르는 인민의 목소리에서 당총비서로서의 긍지를 느낀다고 하시던 장군님의 음성이 들려오는것만 같다.》

고난의 행군시기 우리 장군님을 몸가까이 모시고 일한 한 일군의 가슴치는 고백이다.

당을 어머니품으로 따르는 인민의 믿음에서 그처럼 큰 힘을 얻으시며 한 나라의 령도자이시기 전에 천만아들딸들의 어버이로 사신 우리 장군님, 인민을 위한 그 소원이 너무도 사무치시여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혹한속을 달리는 눈보라강행군길의 야전렬차에 계신 우리 어버이,

그래서 이 땅의 인민은 누리는 행복이 커갈수록, 받아안은 당복이 귀중할수록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한없는 그리움에 심장 불탄다. 창공에 펄럭이는 우리 당기발을 바라볼 때에도 시련의 눈보라속에서 인민을 품에 안고 헤쳐가신 위대한 장군님의 야전복자락이 어려와 눈시울젖는다.

위대한 당을 따라 걸어온 행복하고 긍지높은 인민의 마음속에 대를 이어 울리는 추억깊은 가요가 있다.

《세상에 부럼없어라》, 노래가 창작된 때로부터 어언 반세기, 시련도 있었고 고난의 눈보라길도 있었던 우리의 행군길이였다. 하지만 노래는 어찌하여 세월의 풍파속에서도 변함없이 울리고 또 울리는가.

력사적인 당 제7차대회가 열리기 전날인 주체105(2016)년 5월 5일 이 가요에 우리 나라의 최고영예상인 김일성상과 김정일상이 수여되였다. 바로 그해에 례년에 없던 큰물이 이 나라 북부지역에 재난을 몰아왔을 때에도 우리 인민은 이 노래를 부르며 로동당시대의 새로운 행복을 창조하였고 큰물피해지역 아이들은 이 노래를 부르며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에로의 즐거운 야영길에 올랐다. 바로 이 노래와 함께 희한한 새 집들에 보금자리를 편 인민이 터치는 로동당만세소리가 강산을 진감하였다.

당 제8차대회를 앞둔 우리 조국땅우에 제일 많이 울린 노래도 바로 이 가요였다는 사실이 가슴을 파고든다.

지난해 재해지역들에 꿈만 같이 일떠선 행복의 보금자리들에 제일 많이 울린 노래, 화를 복으로 전환시킨 기적의 땅들에 제일 뜨겁게 울려퍼진 노래도 이 노래였다. 우리 원수님의 사랑의 축복이 어린 친필서한을 받아안고 신심드높이 새해의 진군길에 오른 우리 인민의 마음속에 제일먼저 울린 노래, 경애하는 원수님을 우리 당 총비서로 높이 추대한 소식에 접하여 이 땅의 초소와 일터, 집집의 창가마다 제일 높이 울리는것도 이 노래이다.

세월의 언덕넘어 인민의 마음속에 변함없이 울리는 노래, 여기에는 인간의 참된 행복에 대한 심원한 대답이 있다.

누군가 말하기를 인류력사는 행복을 찾아 걸어온 장구한 길이라고 하였다.

행복이란 무엇인가. 그것을 찾아 오늘도 인류는 끝없이 방황한다.

세상에 부러운것이 없다는 우리 인민의 심장의 토로, 세대가 바뀌여도 생명력을 잃지 않고 불리우는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가 안겨주는 여운은 참으로 크다.

인민에게 있어서 수령복처럼 귀중한것은 없다. 대를 이어 누리는 수령복이야말로 한 나라, 한 인민이 받아안을수 있는 최고의 행운이고 최상의 영광이다. 바로 이 세상 그 어느 인민도 지니지 못한 위대한 행복을 우리가 대를 이어 받아안은것이다. 할진대 세상에 부럼없다는 인민의 심장의 토로 어찌 강산을 진감하지 않으랴.

환희와 격정으로 고동치는 내 조국땅을 안아본다.

어느덧 9년세월이 흘렀다.

다시는 일어서지 못할것 같던 피눈물의 언덕에서 우리는 어떻게 일어섰고 천백배의 힘을 안고 오늘의 언덕에 올랐는가.

우리 원수님! 그 부름은 우리 인민의 마음속에 승리와 영광의 상징으로 숭엄히 새겨져있다.

《조국과 혁명의 운명에 대한 숭고한 책임감을 안으시고 전대미문의 난관이 겹쌓이는 준엄한 조선혁명의 진두에 나서신 김정은동지의 령도실록은 인민에 대한 사랑과 헌신의 최고정화로 수놓아져있고 거창한 혁명실천속에서 모든 문제를 완벽하게 풀어나가는 현명성으로 일관되여있으며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최상의 성과를 이룩하는 전설적인 영웅서사시로 아로새겨져있습니다.》

경애하는 원수님을 조선로동당의 수반으로 높이 받들어모실것을 정중히 제의하는 추대사의 이 글줄은 그대로 지난 9년세월 인민의 마음속에 그리도 열렬하고 뜨겁게 메아리친 진정의 토로가 아니던가.

이 땅의 모든 기적들, 조국과 인민이 받아안은 모든 승리와 영광들이 다 그렇게 이루어졌다.

천리혜안의 예지와 비범한 통찰력으로 주체혁명의 백년대계의 전략을 천명하시고 시대와 혁명, 인민의 요구를 가장 정확히 반영하시여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시는 사상리론의 거장, 탁월한 정치지도자,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를 빛나게 실현하시고 우리 혁명의 최강의 무기인 당과 인민의 일심단결을 불패의것으로 더욱 철통같이 다져주시고 사회주의건설전반에서 끊임없는 기적과 혁신의 기상이 나래치게 하신 창조와 건설의 영재,

제국주의련합세력의 군사적위협이 날로 증대되고 집요한 경제봉쇄가 지속되는 속에서도 짧은 기간내에 굴함없이 국가핵무력완성의 력사적대업을 끝끝내 실현하시여 우리 공화국의 자위적전쟁억제력을 최강으로 다져놓으시고 조국의 안녕과 미래를 믿음직하게 담보해주신 불세출의 영웅,

실로 형언할수 없는 역경속에서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을 승리에로 이끌어 주체혁명의 려정우에 쌓아올리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불멸의 업적은 천만권의 책으로도 다 전할수 없는 전무후무한것이다.

우리는 그 뜻깊은 력사의 증견자, 체험자들이다.

절세의 위인에게 온넋으로 매혹되여 스스로 따라온 영광넘친 나날,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뜻깊은 행로에서 지난해는 참으로 못 잊을 추억들로 가득찬 날과 달의 련속이였다.

얼마나 준엄한 난관들이 중중첩첩 우리의 앞길을 막아섰던가.

그러나 우리의 추억은 결코 어려움이나 혹심한 자연재해로 입은 손실에 대한것만이 아니다. 시련속에서 더 뜨겁게 새기고 간직한 운명에 대한 확신, 그것은 바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끄시는 위대한 어머니당이 있어 이 땅우에 인민의 행복과 미래는 영원하리라는 철의 신조이다.

그렇다. 천만년세월이 흘러도 인민의 마음속에는 영원할것이다.

인민의 행복을 꽃피우시려, 당에 대한 인민의 믿음을 지켜주시려 우리 원수님 그리도 많이 걸으시고 그리도 쉼없이 이어가신 2020년의 불멸의 려정, 사랑과 헌신의 그 길들이.

몸소 야전승용차의 운전대를 잡으시고 무릎까지 치는 감탕길을 헤쳐 찾으시였던 은파군 대청리, 다리마저 끊긴 험한 길도 마다하지 않으시고 향하시였던 금천군 강북리, 돌아오시는 길도 뒤로 미루시고 피해지역 인민들을 위한 력사에 류례없는 작전을 펼쳐주신 함경남도의 태풍피해현장, 멀고 험한 길을 이어 찾아가신 김화군피해복구현장, 림시복구된 위험천만한 협곡철길로 주저없이 향하시였던 검덕지구피해복구현장, 수도당원사단 전투원들에 대한 한없는 사랑과 정을 안으시고 찾으신 동해지구 자연재해복구건설장…

그 하나하나의 지명들과 더불어 새겨진 우리 원수님의 로고와 헌신의 자욱을 눈물없이는 더듬을수 없다.

우리 원수님 천만고생 다하시며 이어가신 그 길과 더불어 인민의 마음속에 우리 당은 고난과 시련속에서 인민을 제일먼저 찾아주고 안아주는 고마운 운명의 품, 힘들 때에 제일 가까이 있어주는 이 세상 가장 소중한 어머니품으로 더욱 뜨겁게 간직되지 않았던가.

경애하는 원수님 따라 하늘땅 끝까지!

이것이 날이 갈수록 억세여지는 인민의 신념이고 의지이다.

경애하는 원수님을 우리 당의 수반으로 변함없이 높이 모신 격정과 환희, 1월의 강산을 휩싸안는 열기는 바로 위대한 당을 따르는 길에 영원한 승리가 있고 참다운 행복과 미래가 있다는것을 철석의 신조로 간직한 인민이 위대한 당을 따라 영원히 한길을 가고갈 충성의 맹세로 심장의 피를 펄펄 끓이는 격동의 화폭이다.

참으로 불덩이같이 뜨거운 조선의 1월이다.

우리 당력사에 특기할 이해의 첫아침, 사랑하는 인민들에게 축복의 인사를 보내시며 위대한 인민을 받드는 충심 일편단심 변함없을것을 다시금 맹세한다고 하신 우리 원수님.

경애하는 원수님 따르는 길에 일편단심 영원하리라!

이것이 강산을 진감하는 조선의 민심이다. 가야 할 혁명의 천만리길우에 더욱 뜨겁게 불타오르는 천만군민의 심장의 맹세이다.

행복이 무엇인가를 잘 알기에, 민족의 번영과 승리가 어디에 있는가를 누구보다 잘 아는 인민이기에 운명의 등대, 백승의 기치인 위대한 당을 우러러 간직하는 일편단심 그리도 뜨겁고 열렬한것이 아니겠는가.

경애하는 원수님 따라 하늘땅 끝까지!

새로운 격변기, 고조기에 들어선 주체혁명의 창창한 래일을 내다보며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승리를 향해 더 큰걸음을 내짚는 력사의 이 시각 천만의 심장속에 천백배로 억세여지는 이 신념, 경애하는 원수님을 조선로동당의 수반으로 변함없이 높이 모신 크나큰 자부와 긍지로 고동치는 수백만 당원들과 인민들의 마음속에 더욱 뜨겁게 간직되는 이 철의 의지,

그것이야말로 경애하는 원수님을 령도의 중심, 단결의 중심으로 높이 모신 우리의 앞길에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이라는 드팀없는 확신과 더불어 백배해지는 행복과 미래에 대한 이 나라 천만군민의 가장 확고한 신조가 아니겠는가.

 

방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