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2018.08.20 星期一
최근소식 | 총련합회활동 | 잡지 | 동북혁명전적지 | 민족의 숙원 통일 | 심양모란예술학교 | 공보
작성일 : 18-08-04 02:13
[기타소식] 조선대외관계소식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80   추천 : 0  

조선대외관계소식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 김영남동지가 울라지미르 울라지미로비치 뿌찐 로씨야련방 대통령과 만났다.

 

♣ 세계급혈자의 날에 즈음한 행사가 6월 14일 보건성 수혈원에서 진행되였다.

보건부문, 련관단위의 일군들, 자원급혈자들과 주조 세계보건기구 림시대리대표를 비롯한 외국손님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행사에서는 연설들이 있었다.

연설자들은 올해 세계급혈자의 날의 주제에 대하여 언급하고 사람들의 생명을 구원하고 건강을 회복시키기 위해 귀중한 혈액을 자원적으로 기증하고있는 급혈자들에게 사의를 표하였다.

  그들은 이번 행사가 수혈봉사사업을 발전시키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될것이라고 하면서 보건부문에서 안전한 혈액과 혈액제품을 충분히 보장하여 환자들의 치료사업에 적극 이바지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참가자들은 채혈실과 급혈활동을 소개하는 사진들을 돌아보았으며 중앙예술경제선전대의 공연을 관람하였다. 이날 각 도들에서도 세계급혈자의 날이 운영되였다.

 

♣ 조선에서 사막화와 가물방지를 위한 다각적인 활동들이 활발히 벌어지고있다.

세계사막화 및 가물방지의 날(6. 17.)을 맞으며 기자와 만난 국토환경보호성 책임부원 김정옥은 공화국정부의 노력에 의하여 사막화와 가물로 하여 초래되는 부정적인 영향을 없애고 그것을 방지하기 위한 사업들이 추진되고있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나라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토지법, 환경보호법, 산림법, 하천법 등을 채택하여  대기오염에 의한 기후변화와 토지의 사막화를 막기 위한 법적토대를 마련하였다.

해마다 이 부문에 대한 투자를 늘이고 봄철과 가을철국토관리총동원기간, 식수월간에  환경보호사업을 전국가적, 전인민적운동으로 진행하고있다.

하천정리와 지력을 높이고 가물을 방지하기 위한 여러가지 사업들도 진척되고있다.

국제기구들의 협력도 강화되고있다.

유엔개발계획의 협조로 기후변화영향을 받는 류역에서의 생태계회복 및 적응능력강화와  주민지에서의 재해위험관리를 통한 적응능력강화계획이 리행되여 평안남도 개천시와 양덕군을  비롯한 나라의 여러곳에서 사방야계공사, 제방쌓기, 산림조성활동 등이 추진되고있다.

유럽동맹협조대표부 4조와 스위스외무성 협조사무소는 조선에서 지속적인 생활향상 및 재해완화, 경사지관리 및 자연재해위험감소활동의 일환으로 토지의 비옥도를 높이고 생물공학적방법에 의한 토지보호활동과 나무심기, 물저장을 위한 시설건설을 진행하여 사막화와 가물피해를 줄이고 현지주민들의 생활을 안정시키는 사업에서 성과를 거두었다.

 

♣ 2018년 국제탁구련맹 도전급 평양공개탁구경기대회가 6월13일 청춘거리 탁구경기관에서 시작되였다.

우리 나라와 중국, 몽골, 이란, 윁남, 스코틀랜드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이번 경기대회는 남, 녀단식, 복식경기, 21살미만 남, 녀단식경기로 나뉘여 조별련맹전을 거쳐 승자전의 방법으로 승부를 겨루게 된다.

이날 조별련맹전 남, 녀단식경기들이 있었다. 경기대회는 17일까지 진행된다.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싱가포르공화국 외무상들 사이의 회담이 6월 7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진행되였다.

회담에서 리용호 외무상과 비비안 발라크리쉬난 외무상은 오랜 력사와 전통을 가지고있는 두 나라사이의 친선협조관계를 여러 분야에 걸쳐 더욱 확대발전시켜나갈데 대하여서와 조미수뇌상봉을 앞둔 정세와 관련하여 심도있는 의견들을 교환하였다.

회담은 따뜻하고 친선적인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동맹 중앙위원회 1비서와 베네수엘라공산주의청년 중앙리사회 총서기사이의 회담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