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9 星期一
최근소식 | 총련합회활동 | 잡지 | 동북혁명전적지 | 민족의 숙원 통일 | 심양모란예술학교 | 공보
작성일 : 19-08-14 12:34
[기타소식] 령토완정과 정치적안정, 사회주의를 수호하려는 중국당과 정부의 립장을 지지한다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34   추천 : 0  

지난 6월 중국 홍콩에서 법개정문제를 발단으로 시작된 시위는 2개월이 넘도록 계속되고있다. 오늘날 그것은 극단적인 폭력행위로 변화되였다.

불순분자들은 란동을 부리며 공공청사와 시설을 제멋대로 파괴하고있다. 위험한 물품과 공격용무기를 가지고 경찰들에게 치명적인 공격을 가하고있다.

중국 홍콩사태는 사람들의 심각한 우려를 자아내고있다.

날이 감에 따라 파괴적인 성격을 띠는 불순세력들의 무분별한 란동은 그 장본인이 누구이며 무슨 목적을 추구하고있는가 하는것을 더욱 선명하게 드러내보이고있다.

중국 홍콩에서 시위가 벌어진것과 때를 같이하여 중앙정부가 취하는 조치들에 대해 사사건건 시비질하던 미국을 비롯한 서방세력은 이제는 보다 로골적인 방법으로 불순세력들의 폭동을 추동하는 한편 중국의 내정에 공공연히 간섭해나서고있다.

해당 나라가 어떤 조치를 취하는가 하는것은 그 나라의 자주권에 속하는 문제이다. 다른 나라들은 거기에 참견할 하등의 명분도 없다.

그런데 서방세력은 중뿔나게 나서서 중국의 내부문제에 머리를 들이밀고 이래라저래라 훈시질하며 불순분자들의 란동을 부채질하고있다.

중국 홍콩에서의 법개정반대시위가 제도거부, 정권반대의 양상을 띠고 번져지고있는 속에 미국의 이러저러한 인물들이 지난 시기 중국에서 반인민적폭란을 일으켰던 주요불순분자들을 뻐젓이 만나 대중국비난을 늘어놓았다.

미국회 하원 의장 펠로씨는 성명이라는데서 민주당과 공화당 의원들이 홍콩시민들과 하나로 단결되여 《희망과 자유, 민주주의》로 충만된 홍콩인들의 미래를 쟁취해야 한다고 하였다. 그런가 하면 국회에서 《홍콩인권 및 민주주의법안》에 대한 토의를 계속 추진하겠다는 소리도 하였다.

미국의 간섭이 무엇을 추구하고있는가 하는것을 그대로 보여주는 명백한 실례들이다.

서방의 간섭행위는 밖으로는 사회주의국가의 국제적영상을 흐려놓고 안으로는 사회적혼란을 조장확대하여 중국을 분렬와해시키려는 전략에 따른것이다.

중국정부가 천명한바와 같이 홍콩사태는 단순히 중국의 발전을 억제하기 위한 일시적행위가 아니다. 《한 나라, 두 제도》원칙을 부정하려는 정치적간섭행위이며 사회주의중국의 령토완정과 사회적안정을 파괴할것을 노린 엄중한 도전행위이다.

중국당과 정부는 홍콩문제는 철저히 중국내정에 속하는 문제로서 그 어떤 나라나 기구, 개인도 간섭할 권리가 없으며 철두철미 중국인민의 념원에 맞게 해결되여야 한다는 원칙을 내세우고 현 사태를 수수방관하지 않으려는 확고한 립장을 표시하였다.

현재 가장 절박한 문제는 홍콩에서 폭력과 혼란을 저지시키고 질서를 회복하는것이다. 《반중국 및 홍콩혼란》세력들은 형세를 오판하지 말며 중국중앙정부의 자제력을 나약성으로 보지 말아야 한다. 국가의 주권과 안전, 통일을 수호하고 홍콩의 번영과 안정을 수호하려는 중국중앙정부와 전국인민들의 의지와 결심은 확고하다.

정세가 더욱 악화되고 홍콩특별행정구정부가 사태를 통제할수 없는 지경에 이르는 경우 절대로 이를 방치하지 않을것이라는것이 중앙정부의 립장이다. 중국은 기본법의 규정에 따라 각종 동란을 신속히 평정할수 있는 충분한 여러가지 방법과 강대한 력량을 가지고있다.

중국당과 정부는 홍콩정세를 수습하는데서 반대파와 타협하거나 원칙적인 문제에서 양보하지 말것을 요구하고있다. 이것은 너무나도 정당하다.

외부의 사촉을 받은 불순세력이 인민의 의사에 배치되게 사회적안정을 파괴하고 전중국을 혼란에 빠뜨려 나라를 분렬시키려고 날뛰고있는데 대해 중국정부가 팔짱을 끼고 가만히 앉아 지켜보고만 있을수 없는것이다.

우리는 《한 나라, 두 제도》로선을 드팀없이 견지하고 나라의 령토완정과 정치적안정, 사회주의를 견결히 수호하려는 중국당과 정부의 모든 조치들을 전적으로 지지한다.

 

리학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