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2019.02.22 星期五
최근소식 | 총련합회활동 | 잡지 | 동북혁명전적지 | 민족의 숙원 통일 | 심양모란예술학교 | 공보
작성일 : 19-01-17 13:08
[기타소식] 속독 김정순박사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77   추천 : 0  

새 세기에 들어와 과학과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정보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속독에 대한 세계적관심은 더욱 높아지고있다.

 

나라의 과학기술발전에서 속독교육의 중요성과 의의를 깊이 통찰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이미 10년전에 우리 식의 속독교육방법을 더욱 완성하는데서 나서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고 우리 나라에서 속독교육을 처음으로 시작한 선각자는 평양제1중학교 속독교육연구실 실장 김정순박사이다.

 

사람들은 그를 가리켜 《속독의 어머니》라고 정답게 부른다.

 

그는 지난 기간 수많은 속독인재들을 키워냈으며 속독에 관한 많은 책을 집필하였다.

 

대표적으로 6권으로 된 《두뇌개발속독》과 《속독법》을 들수 있다.

 

특히 교재 《두뇌개발속독》은 속독에 관한 리론과 방법, 내용들이 일목료연하게 구체적으로 서술된것으로 하여 세계에 내놓고 자랑할만 한 가치있는 책이다.

 

김정순박사는 50대에 들어선 오늘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인재강국건설구상을 높이 받들고 나라의 속독교육을 하루빨리 세계적수준으로 올려세우기 위해 자기의 지혜와 열정을 아낌없이 바쳐가고있다.

그를 비롯한 연구집단의 불같은 열정과 지칠줄 모르는 탐구와 사색, 완강한 노력에 의해 우리 식의 완벽한 속독술, 기억술, 암산술이 개발되였으며 세계와 당당히 경쟁할수 있는 비상한 능력을 갖춘 속독명수들이 수많이 배출되였다.

 

또한 10여차에 걸치는 전국적인 속독강습이 진행된 결과 나라의 속독교육을 담당해나갈수 있는 수백명의 유능한 속독지도교원들이 양성되였다.

 

오늘 우리 나라의 속독교육수준이 얼마나 높은 경지에 올라섰는가 하는것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중국 홍콩에서 진행된 제27차 세계기억력선수권대회결과가 똑똑히 보여주고있다.

 

우리 나라를 비롯하여 중국, 미국, 일본 등 18개 나라와 지역에서 선발된 수백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이번 세계기억력선수권대회에서 김형직사범대학의 나어린 처녀대학생들은 당의 품속에서 마음껏 배우며 지식의 탑을 높이 쌓아온 자기들의 실력을 남김없이 발휘하여 금메달 7개, 은메달 7개, 동메달 5개를 쟁취하고 4개의 컵을 수여받았으며 종목별경기들에서 4건의 세계기록을 갱신하였다.

 

제27차 세계기억력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김형직사범대학 학생들과 그들의 지도교원

 

이들을 이끌고 이번 대회에 참가한 김형직사범대학의 지도교원 역시 김정순박사가 속독교육을 준 제자라고 한다.

 

세계적으로 가장 난도가 높은 두뇌경쟁마당, 지적경기대회로 평가되는 세계기억력선수권대회에 우리 나라 선수들이 처음으로 참가하여 주체조선의 영예를 높이 떨친것은 날로 비약하는 주체교육의 발전면모를 보여준것과 동시에 김정순박사를 비롯한 우리의 미더운 속독교육자들의 남모르는 헌신과 고귀한 피와 땀이 슴배인 소중한 열매이다.

 

우리 나라 속독교육부문의 권위자인 김정순박사, 그는 인재강국건설의 전렬에 내세워준 당의 크나큰 믿음과 기대를 한시도 잊지 않고 오늘도 강성조선을 떠메고나가는 유능한 인재들을 더 많이 키워내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있다.

 

오늘도 연구사업에 전심하고있는 김정순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