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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3-27 16:27
 글쓴이 : 최고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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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 지, 체, 미, 로를 전면적으로 육성하는 교육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새 시대 대학교 및 중소학교 로동교육 강화와 관련해 다음과 같은 의견을 제기한다.

1. 새 시대 사회주의 건설자 및 후계자 육성이 로동교육 강화에 대해 제기한 새로운 요구를 충분히 인식해야 한다.

(1) 중대한 의의. 로동교육은 중국특색사회주의교육제도의 중요한 내용이며 사회주의 건설자와 후계자의 로동정신면모, 로동가치취향과 로동기능수준을 직접적으로 결정한다. 오래동안 각 지역과 학교에서는 교육과 생산로동의 결합을 견지해왔으며 실천과 인재양성 방면에서 일정한 성과를 이룩했다. 이와 동시에 최근 몇년 동안 일부 청소년들 가운데서 로동성과를 소중히 여기지 않고 로동을 하려고 하지 않으며 로동을 할 줄 모르는 현상이 나타나 로동의 독특한 인재양성가치가 어느 정도 도외시되였으며 로동교육이 희석화, 약화되고 있다는 것도 똑똑히 알아야 한다. 이에 전당과 전사회는 반드시 각별한 중시를 돌리고 효과적인 조치를 취해 로동교육을 실제적으로 강화해야 한다.

(2) 지도사상.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당의 교육방침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전국교육대회 정신을 관철하며 덕육을 우선시하면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견지하고 사회주의핵심가치관에 대한 육성과 실천을 견지하며 로동교육을 인재양성의 전반 과정에 포함시켜 대학교와 중소학교의 각 단계에 일관시키고 가정, 학교, 사회의 각 방면에 일관시키며 덕육, 지육, 체육, 미육과 융합시켜야 한다. 또한 경제 및 사회 발전변화와 학생의 생활 실제를 긴밀히 결합시켜 중국특색이 있는 로동교육모델을 적극 모색하고 체제와 기제를 혁신하며 교육의 실제효과에 중시를 돌리고 리론과 실천의 통일을 실현하며 학생들이 옳바른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촉진시켜야 한다.